본문 바로가기
마카롱새댁

[마카롱새댁] 선드라이토마토와 푸실리냉파스타

by 빵다다 2021. 8.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마빌레 빵다다입니다.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방울토마토를 먹으려고 샀는데, 
토마토가 엄청 생겨버린거에요.. ㅎㅎ
그래서 어쩌지 하다 마카롱여사님이 만드신 선드라이토마토를 따라 만들어보았답니다. 

 

 

 


방울토마토를 깨끗이 세척한다음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반으로 잘라? 썰어? 주세요! 
반으로 자른 토마토를 볼에 
담아줍니다. 

 

 

그리고 설탕, 소금, 발사믹식초를 준비해주세요. 
마카롱여사님은 화이트발사믹을 사용하셨는데,.. 
저는 야매이니까 호호 

설탕 두 숟가락, 소금 찔끔, 발사믹 한 번 휘 둘러주세요. 
그리고 섞석! 
나무수저를 이용해서 섞어주었어요. 
토마토를 하나 살짝 집어먹어보니 맛이 아주 좋아요. 


 

 

원래 정통? 방식은 햇볕 좋은날에 햇볕에 오랜시간 천천히 말리는 건데, 
오븐을 이용해 낮은온도로 오랜시간 말리는 방법을 많이 이용하시더라구요. 

90도로 3시간 말리면 된다고 하셨지만, 
저는 빠른 조리를 위해 100도에 2시간 말리기로 했습니다. 
(결국은 안되서 ㅠㅜ 100도에 3시간 했어요. )

저희집은 삼성비스포크 직화오븐을 이용하는데, 
처음에 구입하고 나서 작동법을 몰라서 헤맸어요. 
이게 오븐도 되고,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까지 되는건데 
너무 복잡? 한 느낌이었답니다. 
지금은 잘 이용하고 있어요.
나중에 다른 오븐과는 조금 다른 저희집 오븐 사용기도 포스팅 할게요! 헤헤  

 

 


100도에 1시간 굽고 뒤집어서 한 시간 굽고 
마지막은 안뒤집고 구웠어요. 
(귀찮아서 그런거 아님....... )
손으로 만져봤을때 꼬들꼬들? 손에 묻어나지 않으면 완성이에요! 

오븐에서 꺼내 살짝 식히면서 하나 먹었는데, 
와....  JMT
 진짜 달고 맛있어요. 
열탕소독한 병에 선드라이 토마토와 생허브 바질을 넣고 올리브유를 담아 따뜻할 때 뚜껑을 닫아주었어요. 
그래야 나중에 열 때 '펑' 소리와 함께 열려요 ^^ 

냉장보관을 하니 올리브유가 굳어졌었는데요~ 
먹기 전 실온이 꺼내두기 금방 녹았답니다. 

 


이전에 만든 바질페스토와 선드라이토마토를 가지고 
마카롱여사님처럼 냉파스타를 만들어보았어요. 

푸실리 면도 마침 집에 있어서 기존 삶는 시간보다 2분 추가해서 
찬물에 헹구고 바질페스토 두 숟가락, 선드라이토마토 많이 넣고 
섞어서 완성! 

점심을 과하게 먹었던 주일, 
간단하게 푸실리면만 삶아서 냉장고에서
바질페스토랑 선드라이토마토꺼내서 먹으니, 와우 행복

이 파스타는 꼭 한 번 해보셨음 좋겠어요. 
여름에 딱 먹기 좋았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